본문 바로가기
  • dreamer mystee
diary/미스티의 삶

나 이대로 괜찮은 걸까, 오늘따라 스스로가 한심하게 느껴지고 불안할 때 보는 짤

by mystee 2022. 12. 9. 19:42

 


 

작년 11월 중순부터 프로그래밍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학원을 다녔었다.

그렇게 5~6개월 과정을 다니고 수료를 했다.

작년 이맘때쯤에는 부지런하게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면서 매일 아침 날씨도 추운데 스쿠터를 타고 학원을 다녔었는데..

바로 엊그제 같은 그때가 벌써 작년의 일이다.

시간이 참 빠르다는 표현도 이제는 진부하게 느껴질 정도로 시간이 참 빠르다는 말을 자주 쓰는 것 같다.

 

 

 

 

사람과의 관계를 맺기가 힘들다.

나는 성격이 좋지 않은 것 같다. 여기서 성격이 좋지 않다는 것은 화를 잘 내고, 신경질적이라는 뜻이 아니다. 난 성격이 어둡다. 누구나 성격엔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이 있지만, 난 확실히 어두운

mystee.tistory.com

 

너무 달콤한 꿈을 꾸었다.

잠잘 때 항상 꿈을 꾼다. 보통은 남들에게 이야기를 할 가치도 없는 뒤죽박죽 이상한 내용의 개꿈일 때가 대부분이고, 그게 아니라면 보통은 좋지 않은 내용의 꿈을 꾼다. 그런데 오랜만에 이게

mystee.tistory.com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고 있다.

지난 포스트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요즘 흔히 '코딩'이라고 말하는 것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포스트와는 달리 일기 형식의 과거 추억을 회상하는 내용이 많으니, 편의상

mystee.tistory.com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코딩 공부중인 근황

토 나올 것처럼 바쁘다. 우엑우엑우엑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고 있다. 지난 포스트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요즘 흔히 '코딩'이라고 말하는 것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mystee.tistory.com

 

친했던 사람과 멀어졌던 이야기

20살 때 가입했던 대학교 밴드 동아리.. 그 동아리에는 정말 좋아했던 선배가 있었다. 내가 마치 팬과 같은 느낌으로 그 형을 좋아했기 때문에 그 형도 나를 예뻐해줬고, 우리는 친하게 지냈다.

mystee.tistory.com

 

국비지원 학원의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의 쓴맛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다.

프로젝트가 끝이 났다. 정신없는 큰 이벤트가 하나 지나갔지만 쉴 수는 없다. 한 달도 남지 않은 정보처리기사 필기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참 많은 일들이 있었다. 프로

mystee.tistory.com

 

정보처리기사 2022년 1회 필기 합격한 공부 방법과 후기

2022년 정보처리기사 1회차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블로그 이웃 님들은 다들 아는 사실이지만, 검색으로 들어온 분들을 위해 간단히 나의 상황을 설명해보자면,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코딩 공부

mystee.tistory.com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셨다.

할아버지께서 지난 13일 일요일 밤에 돌아가셨다. 이로써 나의 친가와 외가의 조부모님들은 다 돌아가신 것이 되었다. 나에게 조부모님들의 존재는 한명 한명 다 특별했다. 명절 때에나 한번씩

mystee.tistory.com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있는 요즘.. 탈출구가 필요하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다 때려치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그 이유를 설명하기 위한, 배경이 되는 과거의 글들을 링크시켜놓자면, 2021년, 완벽한 백수가 되었다. (feat. 음악학원 강사.. 다

mystee.tistory.com

 

코딩 학원 수업 종료 약 3주 전 (feat. 벚꽃)

지난주에는 정말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상태에서 부정적인 글을 써서 올렸다. 그런데 그 당시에는 그럴만했다. 나는 결국 내가 전에 독재자라고 표현했던 팀장과 그의 아바타라고 표

mystee.tistory.com

 

코딩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료, 그리고 그 이후에 대해서 (feat. 백수 탈출)

만남이 있으면 언젠가 헤어짐도 오는 법, 그렇게 또 헤어질 시간이 왔다. 2021년 11월 15일부터 시작됐던 학원의 과정이 끝이 났다. ♬ mamas gun - I Need A Win (2018) 요즘 즐겨듣는 밴드 mamas gun 3곡 추천

mystee.tistory.com

이 포스트들은 학원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썼던 많은 글들 중에서 일부이다.

오늘의 포스트와 크게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니 읽지 않아도 무방한 글이지만.. 혹시라도 관심이 가는 제목의 글이 있다면 봐주시길..

 

 

 

 

어느 날 자정 내가 단톡방에 올렸던 이미지

 

나는 관종의 기질이 있다.

다른 사람이 불쾌함을 느낄 정도로 어그로를 끄는 그런 것은 아닌데.. 암튼 한 번씩 내 안에서 그런 게 올라올 때가 있다.

뭐.. 블로그에 내가 살아온 이야기를 하는 것 자체가 관종의 기질이 있다는 것이겠지..

 

암튼 위에서 이야기했던 프로그래밍 학원을 한창 다닐 때였다.

나는 나름 매일 열심히 공부를 했지만, 내가 잘 하고 있는 건지 걱정도 되고, 전공생 출신의 몇몇 학생들이 넘사벽처럼 보이는 문제 등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현타가 오기도 했다.

 

그러던 어느날 밤 12시를 넘긴 시각,

나는 학원의 학생들과 선생님들도 다 모여있는 카카오톡 단톡방에 갑자기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보냈다.

 

 

 

출처를 알면 링크라도 걸고 싶지만..

지인이 카톡 프사로 걸어놓은 사진을 가져온 거라 나도 출처는 모른다.

 

어쨌든 나는 그날 약간 맛이 간 기분으로 저런 걸 보냈는데..

우리들에게 Java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가르쳐주셨던 은비라는 이름의 선생님이 아래의 짤을 보내셨다.

 

 

 

스스로 자책하고 싶을 때 보는 이미지

 

출처 : @js_glowglow

 

"내가 젤 중요하지! 힘내요 다들!"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그리고 당시에 학원에서 나름 친하게 지냈었던 다른 학생도 감동적인 다른 만화를 올려줬는데, 그건 좀 긴 데다가 정확한 출처를 모르니 생략하겠다.

 

암튼 나는 갑자기 자정을 넘긴 시각에 쌩뚱맞게 병맛 짤을 투척했는데, 그걸 본 두 명이 내 기분을 알아주는 것처럼 답짤로 감동적인 것을 올려줘서 참 부끄러우면서도 고마운 기분이었다고 해야 할까..?

그래서 지금도 한 번씩 나름 열심히 했다고는 생각하지만 뭔가 진전이 없는 것 같을 때에 보는 짤이 되었다.

 

 

 

누구나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무기력하게 시간을 보내는 날도 있다.

나도 그런 때면 내가 도대체 뭘 하고 있는 건지, 이대로 괜찮은 것인지..

스스로 자책을 하기도 하고 불안감에 휩싸이기도 하지만.. 그런 시간들이 완전히 의미 없는 시간은 아니라는 걸 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나라도 올려서 그걸 한 명이라도 읽고 공감해준다면, 코멘트까지 써준다면, 그걸로도 괜찮은 하루다.

정말 아무것도 안 하는 채로 하루 종일 먹고 누워있기만 반복하면서 TV만 보거나 유튜브만 보는 것도 스스로를 회복하는 과정이니 나쁘지 않은 하루라고 생각한다.

 

작년 이맘때쯤에 하루 9시간을 학원에 있으면서 미친 듯이 공부했던 것처럼 다시 달려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서
빨간 하트로 만들어주세요.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지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 옆을 클릭해서 SNS 공유해주세요.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