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reamer mystee
diary/끄적끄적

영어를 너무 배우고싶다. (feat. 독학은 거의 포기..)

by mystee 2021. 9. 13. 04:02

 


 

필자는 요즘 배우고 싶은 것이 너무 많다.

무엇부터 시작할지, 무엇을 우선순위로 두어야 할지 막막할 정도로 많다.

어떻게 시간 관리를 해야 시작할 수 있는 건지, 할 수 있는 여건은 되기나 하는 건지..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려고 그냥 일단 무작정 글을 끄적여본다.

 

 

 

Photo by Sondoce wasfy on Unsplash

 

 

 

일단 영어를 배우고 싶다

 

 

돈 없이 유학을 다녀온 이야기

제목에는 돈 없이 유학을 다녀온 이야기라고 적었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집에서 도움받지 않고 혼자 힘으로 유학을 다녀온 이야기다. 혹시라도 '돈 없이 유학' 이라고 검색해서 온 분들이 계신

mystee.tistory.com

구독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필자는 집에서 반대하며 도와주지도 않았는데도 혼자 일본으로 유학을 다녀왔었다.

일본어를 할줄 아는 입장에서 외국어를 배우면 좋은 점을 아주 잘 알고 있다.

 

 

 

 

영어를 배우면 좋은 점과 배우고 싶은 이유들

 

1. 비슷한 것 같은 한국어와 일본어도 자세히 배우면 배울수록 아주 다른 언어라는 것을 느낀다.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100% 그대로 의미 전달이 되지 않는 때가 있다.

그래서 일본어로 된 노래를 듣거나, 드라마・영화를 볼 때, 자막이 오히려 방해가 되는 때가 있다.

심지어 번역이 완전 엉터리일 때도 정말 많다. 정말 틀린 번역을 너무 많이 목격하게 된다.

그런 때, 그 외국어를 직접 듣고 이해할 수 있다면 아주 큰 장점이 된다.

 

2. 검색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이 엄청나게 많아진다.

한국어로만 검색해서는 얻을 수 없는 정보들을 외국어로 검색하면 얻게 되는 경우가 정말 많다.

뭔가 전문적인 지식일수록 더욱 그렇다.

일본어를 할줄할 줄 알아서 검색으로 덕을 본 경우가 참 많은데.. 영어도 할 줄 알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항상 생각한다.

 

3. 외국어를 할줄 알면 외국인 친구를 만들 수 있다.

그래서 필자에게는 일본인 친구들이 많다. (진짜 친한 친구만 세어보자면 두세명 정도이지만..)

일본 유학과 워킹홀리데이 중에 사귄 일본어가 가능한 다른 국가 친구들도 많다. (대만, 중국, 미국, 프랑스, 스웨덴 등..)

당연한 이야기지만, 번역기로는 친구가 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4. 일본 유학 때부터 느꼈던 것이지만, 영어권 나라에서도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했었다.

그래서 영어를 사용하면서 영어를 쓰는 원어민 친구들도 사귀어보고 싶다.

 

5. 언젠가 세계여행을 해보는 것이 꿈인 필자..

영어가 가능하다고 해도 말이 안 통하는 나라들도 많겠지만 어쨌든 현재 영어는 세계 공통어이다.

영어도 못한다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에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을 것이다.

공항에서 입국 심사 때부터 곤란해질 것이다.

 

 

 

독학은 어렵고, 영어 학원은 도움 안되고..

 

필자는 일본어를 일본에서 처음 배웠기 때문에..

한국어로 일본어를 배운 것이 아니라 일본어로 수업을 들으며 일본어를 배웠기 때문에 습득이 빨랐다.

그리고 일본어를 배우던 당시에 살고 있었던 곳이 일본이라서 배운 표현들을 실생활에서 바로 써먹어볼 수 있었다.

항상 귀에 들어오는 언어는 일본어였고, 가끔은 꿈도 일본어로 꾸곤 했었다.

 

그래서 독학으로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영어 잘하는 사람들이 영어 공부는 이렇게 하라고 알려주는 유튜브 영상들을 봐도 어렵다.

일단 그런 사람들마다 방법이 제각각인 경우도 많고, 일맥상통하는 내용이 있다고 해도 그 방법이 어렵다.

남는 시간을 영어에만 투자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정도이다.

하지만 필자는 아까 글의 첫 줄부터 말했듯이 요즘 배우고 싶은 것이 너무 많다.

 

영어 학원은.. 돈을 좀 투자해서 영어 학원만 다니면 모든 게 해결된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한국의 영어 학원은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는 학원이다.

토익이나 아이엘츠 같은 시험을 보기 위한 공부를 한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내가 원하는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것이 가능한 진짜 영어 공부는 불가능하다.

 

 

 

블로그에서도 여행을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항상 해왔던 나

 

 

여행과 모험과 바이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유튜브 채널 '말로 때우는 여행기'

나는 바이크를 탄다. 라고 느낌 있게 쓰고 싶었지만, 스쿠터를 탄다. 처음 탔을 때가 20대 초중반 때였는데, 내가 살던 광주광역시에서부터 여수도 다녀오고, 부산도 다녀오고.. 참 신나게도 탔었

mystee.tistory.com

 

지구 반대편에서, 버스킹

미스티 입니다. 오늘은 책 한권을 소개하고, 읽은 후기를 남길겸, 독후감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봤습니다. 저는 2009년부터 일본 도쿄에서 어학연수로 1년 반 동안을 살다가 온 적이 있

mystee.tistory.com

 

미니멀유목민, 여행작가 박작가의 '글로벌 거지 부부'

전에도 여행책 리뷰를 썼는데, 또 여행책입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여행기를 좋아합니다. 책도 여행 관련 서적을 굉장히 많이 읽었고, 유튜브에서도 여행 유튜버의 채널들을 많이 구독하고 있습

mystee.tistory.com

 

미니멀유목민, 여행작가 박작가의 '느리게 천천히 가도 괜찮아'

전에 『미니멀유목민, 여행작가 박작가의 '글로벌 거지 부부'』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 책 다음으로 박건우 작가님이 두 번째로 낸 책이 바로 이 '느리게 천천히 가도 괜찮아'입

mystee.tistory.com

 

오랜만에 읽은 여행 서적, 쫄보의 여행

쫄보의 여행 초판 발행 2017년 4월 24일 지은이 이승아 대학 졸업을 앞두고 여느 대학생들처럼 취업을 생각하고 스펙 쌓기에 압박을 받으며 각종 대외활동과 자격증 공부에 정신없는 대학 생활

mystee.tistory.com

 

그림과 미술과 디자인과 여행을 좋아한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 박훈규 언더그라운드 여행기

 박훈규 언더그라운드 여행기 초판 발행 2005년 5월 2일 지은이 박훈규 ♬ Hole - Malibu (1998) 책 소개를 하는 글에 음악도 같이 올리는 건 처음인데, 그만큼 이 책은 조금 더 특별하게 소개하고 싶었

mystee.tistory.com

유난히 세계여행 책이나 세계여행 유튜브 채널을 많이 보는 필자는 평소에도 이렇게 '나도 여행 가고 싶다'라는 느낌을 비쳐왔었다.

위에 후기를 작성한 책들 말고도 여행 책은 계속 읽고 있다. 후기를 쓰지 않았을 뿐..

분명한 것은 이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가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일단 영어 말고도 다른 데에 시간을 써야 할 일들이 너무 많은 것이 문제인 것 같다.

무엇을 먼저 해야 할 것인가..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서
빨간 하트로 만들어주세요.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지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 옆을 클릭해서 SNS 공유해주세요.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