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reamer mystee
musician mystee/favorite music

겨울에 추천하는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

by mystee 2022. 11. 28. 19:30

 


 

2년 전 겨울에도 '겨울에 듣기 좋은 크리스마스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 추천'이라는 글을 쓴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은 연말부터 6개월 동안 너무 바빠서 추천곡을 올리지 못했었습니다.

이번에는 2년 만에 겨울에 듣기 좋은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을 추천해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트

 

겨울에 듣기 좋은 크리스마스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 추천

지지난주에는 크리스마스 재즈 곡들을 소개했고, 지난주에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국내 가요들을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겨울 혹은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를 제목으로 사용하는 뉴에이지 곡들

mystee.tistory.com

 

 

 

Photo by Timothy Eberly on Unsplash

 

 

 

Newage Breeze - 계절의 끝에서

 

♬ Newage Breeze - 계절의 끝에서 (2016)

 

 

 

처음으로 추천하는 뉴에이지 연주곡은 뉴에이지 브리즈Newage Breeze계절의 끝에서 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뉴에이지 브리즈는 국내 뮤지션입니다. 그리고 여성 분이라는 것만 공개되어 있을 뿐, 다른 어떠한 정보도 없습니다.

저는 이분의 앨범을 듣고 정말 괜찮아서 음원사이트에서 앨범을 두 장이나 다운로드했는데, 근 5년 동안 전혀 활동이 없으셔서 아쉽네요.

 

곡의 제목에서 말하는 계절의 끝이 어떤 계절을 뜻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제가 이 포스트를 올리는 지금 시기가 가을이 끝나고 겨울이 오는 시점이라 지금 듣기에 괜찮은 것 같아서 추천해봅니다.

가사가 없는 피아노 연주곡이니 그 계절이 언제인지는 듣는 사람이 느끼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

곡이 좋으니 사계절이 바뀌는 시기마다 언제 들어도 잘 어울릴 곡인 것 같네요.

 

 

 

 

Yuhki Kuramoto - Paris, Winter...

 

♬ Yuhki Kuramoto - Paris, Winter... (1996)

 

 

 

두 번째 추천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은 쿠라모토 유우키倉本裕基파리의 겨울 이야기パリ冬物語입니다.

쿠라모토 유우키의 여러 앨범에 여러 가지 버전으로 편곡이 돼서 수록되어 있는 곡인데, 처음 발매되었던 해는 1996년입니다.

 

여담이지만, 국내에서는 '쿠라모토 유우키' 보다는 '유키 구라모토'라고 표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한 현지 발음으로는 '쿠라모토 유우키'이고, 일본도 한국처럼 이름보다 성이 앞으로 오기 때문에 쿠라모토가 앞으로 오는 것이 맞습니다.

2년 전에 추천한 겨울 뉴에이지 연주곡에서 소개했던 '사카모토 류이치'와 마찬가지입니다.

 

일본의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들은 자국에서 발매하는 앨범에는 이름도 한자로 표기하고 성이 앞으로 오게 표기하면서, 해외 발매 앨범에서는 이름도 영어도 표기하고 성을 뒤로 오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목도 그렇습니다. 자국에서는 제목을 일본어로 발매하지만, 그게 국내로 넘어오면서는 영어로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원래 제목은 파리의 겨울 이야기パリ冬物語인데, 우리나라를 포함한 해외에서는 Paris, Winter...로 알려져 있습니다.

 

 

 

Yuichi Watanabe - Winter Piano

 

♬ Yuichi Watanabe - Winter Piano (2004)

 

 

 

겨울에 듣기 좋은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 마지막 곡은 와타나베 유이치渡辺雄一의 2004년 앨범,

Melody for You의 첫 번째 트랙인 Winter Piano입니다.

 

 

저는 이 앨범 Melody for You를 CD로 구입해서 20대 초반에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곡을 듣기만 하면, 이 곡이 수록된 앨범의 다른 곡들도 듣기만 하면 바로 20대 초반으로 시간여행을 하게 됩니다.

 

 

 

 

비오는날 듣기 좋은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

비 오는 날에 듣기 좋은 음악, 여러 장르들 중에서도 뉴에이지 곡들을 딱 3곡만 추천해보겠습니다. Photo by Todd Diemer on Unsplash Walter Mazzaccaro - E' tornato il sole ♬ Walter Mazzaccaro - E' tornato il sole (2011) 뮤

mystee.tistory.com

처음에 소개했던 뉴에이지 브리즈와 와타나베 유이치의 다른 연주곡도 소개했던 적이 있습니다.

뉴에이지 브리즈의 곡은 가장 좋아하는 곡을 소개했었고,

와타나베 유이치는 Winter Piano 만큼이나 좋은 곡이지만, Winter Piano와는 분위기가 많이 다른 곡을 소개했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사계절 중에 가장 춥고, 추운만큼 외로움을 타게 되는 계절인 겨울..

아름다운 멜로디의 잔잔한 피아노 연주곡을 들으면 그 외로움이 2배가 되는 것만 같지만, 그런 기분을 즐기는 것도 이 계절의 묘미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서
빨간 하트로 만들어주세요.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지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 옆을 클릭해서 SNS 공유해주세요.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