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reamer mystee
blogger mystee/연예

걸그룹 써클의 오가와 아야코, 그녀의 헛소문에 대해서..

by mystee 2020. 2. 15. 23:54

 


 

트와이스의 원조 격이라고 할 수 있는 90년대 세기말의 한중일 걸그룹 써클Circle

써클의 멤버들 중에서 '오가와 아야코의 근황'이라며 잘못된 헛소문이 퍼지고 있길래 작성을 한 글입니다.

아래부터는 편의상 경어체가 아닌 평서체로 작성하였습니다.

 

 

 

 

써클 Circle - Sweetest Love 『 나만의 슈가맨 2편 』

평소의 포스팅에는 주로 이야기를 하듯이 경어체를 쓰지만, 이 포스팅은 평서체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 ♬ Circle - Sweetest Love (작사 정휘수・작곡 석훈) 더보기 입술에 닿은 그대 느낌은 아직도 내 맘을 설..

mystee.tistory.com

전에 올린 이 포스트의 후속편 같은 글입니다.

 

 

 

 

 

 

♬ Circle - Sweetest Love + 프로포즈(Propose) + Something + It's All Right

Something 과 It's All Right 은 2집이라서 아야코 누님이 없다.

그 후부터는 다른 아이돌들..

 

 

 

 

 

 

위에 링크한 이전의 포스트는 작성하는 데에만 5시간 가까이 걸렸다.

생각보다 정말 오래 걸렸었다.

 

그렇게 오래 걸렸었던 이유는 원래는 써클에 대한 나의 기억과 곡 소개 정도만 하고 포스팅을 끝낼 생각이었는데,

글을 작성하는 도중에 갑자기 일본 멤버들의 근황을 발견하게 되어버린 것이었다.

(결본부터 말하자면 잘못된 근황, 헛소문이었다.)

 

솔직히 근황을 알게 될 줄은 몰랐다.

블로그를 하기 이전에, 예전에도 일본어로 구글링 하면서 멤버들의 근황을 혹시 알 수 있을까.. 찾아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에는 아무런 정보도 얻을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이전의 글을 포스팅을 하는 도중에 갑자기 우연히 근황을 발견하게 되어버렸다.

 

 

 

 

 

 

그런데 처음 접하게 된 근황은 별로 유쾌하지 않은 글이었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일단 일본어로 써클을 검색해도 이렇게 정보들이 꽤 나온다는 것이 신기했다.

(위의 캡처 이미지의 검색어 サークル 小川綾子 '써클 오가와 아야코' 라고 적은 것이다)

 

써클이 일본에서도 활동했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새벽에 침대에 누워서 추억에 젖으면서 예전 가수들의 영상을 보다가 써클의 영상까지도 보게 되었을 때, 거기에 일본어로 된 코멘트를 보고 알게된 것이었다.

 

개인적으로 당시에 오가와 아야코 누님이 너무 매력 있었기 때문에, 일본어로 구글링을 해보면 근황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얼마나 찾아봤던지..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당시에는 근황을 찾지 못했다)

 

 

 

 

그러다가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발견한 이 사진..

 

추억의 걸그룹, 써클의 예전 사진을 발견한 반가움도 잠시..

오가와 아야코 누님의 목에 동그라미 표시와 함께 뭐라고 쓰여있다.

뭔가 대단히 길게 쓰여있지만 그냥 '목에 점' 이라는 뜻이다.

'점이 뭐가 어쨌다고..?' 사진을 올려놓은 사이트로 들어가 보았다.

 

응..?

 

 

 

응...??

 

 

 

써클의 오가와 아야코, 그녀의 헛소문

 

딱 봐도, 이 두 사람이 동일인물이라고 주장하는 글임을 알 수 있었다.

오른쪽의 여성분이 뭘 하는 여성 분이든 나는 이 사진을 보고 좀 슬퍼졌다.

오른쪽에 계신 두 여성분은 누가 봐도 성형을 많이 한 얼굴이었는데...

난 솔직히 성형을 한 얼굴에 공포증이 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거부감을 크게 느낀다.

그냥 무섭다.. 그 부자연스러운 얼굴과 도플갱어들 같은 다 똑같은 얼굴이..

그런데 오른쪽의 여성이 오가와 아야코라고..?

이렇게 고쳤다고...? 원래 얼굴이 훨씬 예쁜데 왜...? 라는 생각에 좀 시무룩해졌었다.

 

 

 

그런데, 사진에서 오가와 아야코라고 주장하는 오른쪽 여성은 누구인 거지..?

하고 좀 읽어보니 더 마음이 무거워졌다.

 

일본에 카토 차加藤茶라는 1943년생 코미디언이 있는데, 2011년에 69세의 나이로 본인과 46살이나 차이가 나는 젊은 여자와 재혼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 상대가 한국에서 써클이라는 걸그룹으로 활동을 했던 오가와 아야코라고 주장을 하는 글이었다.

만약 오가와 아야코가 맞다면 2011년에는 (일본 나이로) 28살, 혹은 29살이어야 되는데

자신의 나이도 숨기고, 과거도 숨기고 결혼을 했다는 것이었다.

 

일단 내가 스웩이 넘치는 선글라스를 씌워두긴 했지만, 절대 23살처럼 보이지 않는 건 사실이었다.

성형 탓인지.. 아무리 젊게 봐도 20대 후반의 외모를 하고 있기는 했었다.

 

그리고 숨기고 있는 과거라는 것은 써클의 멤버였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다는 뜻이 아니라

과거에 술집 여자로 일했었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다며 여러 증거 사진들이 올라와있었다.

 

이게 다 사실이라면 정말 좀.. 슬픈 소식이었다.

써클을 탈퇴하고 일본으로 돌아가서 그동안 무슨 일들이 있었길래.. 라는 느낌의..

 

 

 

 

그래서 위의 소식을 접한 후에

이전에 작성한 포스트의 마지막에 근황 같은 건 전혀 적지 않고

'어디서 뭘 하며 지내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들 행복하게 잘 살고 있기를..' 이런 식으로 글을 끝맺었었다.

그리고 예약 발행을 해두고, 뭔가 찝찝함이 가시지 않아서 써클에 대해서 더 검색을 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내가 굳이 알리고 싶지 않았던 위와 같은 소식을 누가 한국 사이트에 올려놓은 것을 보게 되었다.

그 사이트는 다름 아닌 일베... 였다.

글을 올린 베충이는 위의 소식이 기정사실인양 글을 써두며 모든 증거(라고 주장하는) 사진들을 다 올려뒀었다.

 

역시 베충이답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의 (근거 없는) 소식을 읽고 나도 진짜인가 싶어서 마음이 별로이긴 했었지만, 그 목과 팔의 점들의 위치만 가지고 그런 주장을 하는 걸 완전히 믿고 있는 건 아니었다.

오가와 아야코라고 하기에는 너무 근거가 부족한 주장이었다.

그리고 그게 진짜라고 쳐도, 혼자만 알고 묻어두면 될 그런 소식을 뭔 대단한 뉴스를 알아낸 것 마냥 그렇게 글을 써둔 게 정말 보기가 싫었다.

 

 

 

그 일베 게시물 캡처.jpg

참고로.. 이 글이 사실이 아니라는 걸 알고 있는 지금..

이런 글 따위 헛소문이라고 그냥 무시하면 되는데..

지금처럼 이런 포스팅을 따로 쓸 필요도 없는데..

애석하게도 구글에서 한글로 '써클 오가와 아야코' 라고 검색하면 위의 일베의 글이 마치 가장 정확한 정보인 것처럼 상위에 뜬다..

(궁금한 분들은 가서 읽지도 말길 바란다. 그런 글에 조회수를 높여주면 안 된다..

사람들이 많이 볼수록 상단에 계속 고정이 될 것이다.)

 

심지어 써클에 대한 다른 블로그 포스팅이나 유튜브 영상의 댓글에는..

일베에 올라온 이 글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오가와 아야코의 잘못된 근황을 알리는 댓글을 달고 다니는 사람을 실제로 목격을 해서 이 포스트를 꼭 남겨야겠다고 생각했다.

 

위의 일베의 거짓 정보보다 나의 글이 더 상위로 올라야 할텐데..

구글에서 어떻게 하면 상위에 올릴 수 있는 것일까..

 

 

 

 

극적으로 마지막에 우연히 발견한 진짜 아야코 누님의 근황..

 

등잔 밑이 어둡다고..

일본어로 써클에 대해서 검색하다가 이미 보고 지나간 적이 있는 페이지를 다시 보다가 아야코 누님의 인스타 계정이 링크된 것을 보게 되었다.

 

예전과 똑같은 얼굴을 보고 나는 혼자 방 안에서 승룡권을 날렸다.

누군지 모르겠는 그 성형한 분의 부자연스러운 큰 눈이 아니라

예전의 눈웃음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얼굴을 보고 너무 반가웠다.

 

포스팅을 당장 수정하기 시작했다.

예약 발행으로 해둬서 아직 발행이 되지 않았던게 정말 다행이었다.

 

 

 

 

 

 

전의 포스팅에는 2018년에 일본에서 사는 멤버들끼리 모인 사진만 올려뒀는데

 

왼쪽부터 에구치 유카, 오가와 아야코, 시라유키, 한보람

작년 2019년 11월에 한보람 님까지 함께 넷이서 모인 사진도 있었다.

 

 

 

이제부터의 내용은 아야코 누님이 위의 사진들과 함께 인스타에 올린 글이다.

검은색은 아야코 누님이 쓴 원문, 핫핑크의 글씨는 나의 번역

 

 

 

Boramと20年ぶりの再会✨ 보람이와 20년만의 재회
.
20年会っていなくても 20년동안 보지않았어도
それぞれ違う道に進んでいても 각자 다른 길로 가고있어도
昨日も会っていたかのように 어제도 만났었던 것처럼
話が弾むから不思議☺️ 대화가 통해서 신기했다.
.
あの頃は言葉が通じなかったけど 그때는 언어가 통하지 않았었는데
ちゃんと心は通じていたんだなぁと 마음은 제대로 통하고 있었구나.. 라고
大人になってわかる😌 어른이 돼서야 깨달았다.
.
Boramは昔から 보람이는 옛날부터
おっとりとして穏やかな反面  의젓하고 평온한 반면
周りに流されない芯の強さを持つ人。주변에 휘둘리지 않는 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
.
大人になった今も変わらず 어른이 된 지금도 변하지 않고
人生を楽しんでいてカッコ良かった👍✨ 인생을 즐기고 있어서 멋있었다.
.
出会いと再会に感謝💝 만남(써클 때의 만남)과 재회에 감사
そして近い将来5人で会えますように🙏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다섯 명이서 만날 수 있기를
.
.
#サークル

#再会が嬉しすぎる 재회가 너무 기뻐

#日本へ来てくれてありがとう!! 일본에 와줘서 고마워!!

#보람変わんない 보람 변하지 않았어

#보람が日本語ペラペラ👏 보람이 일본어 너무 잘해

#써클 #한보람 #이지현 #유카 #시라유키 #아야코 #한중일 #써클멤버사랑해♡

#다음은 5명이서 만나자❣️ #🇰🇷🇨🇳🇯🇵

 

 

 

 

 

 

나도 바란다.

5명이서 만나게 되기를.

그게 jtbc에서라면 더 좋고..

 

jtbc는 보고 있나?

아시아 최초의 다국적 걸그룹인 써클을!

원조 트와이스라고 할 수 있는 써클을!!

소환하라! 소환하라!! 소환하라!!!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서
빨간 하트로 만들어주세요.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지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 옆을 클릭해서 SNS 공유해주세요.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