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reamer mystee
musician mystee/favorite music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에서 나온 음악들

by mystee 2021. 2. 2. 05:35

 


 

 

 

지난 포스트

 

캡틴 아메리카 2 윈터 솔져에서 나온 음악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에게는 가끔 줄 바꿈이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 토르 다크 월드에 삽입된 음악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

mystee.tistory.com

 

 

 

GUARDIANS OF THE GALAXY OST

 

드디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GUARDIANS OF THE GALAXY의 음악들을 소개할 차례가 왔습니다.

MCU의 영화들 중에서 음악이 가장 괜찮은 영화이고, 가장 소개하고 싶은 음악들이 많은 영화입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삽입된 곡들은 한곡 한곡이 다 명곡들입니다.

'끝내주는 노래 모음집' 테이프 안에 들어있는 곡들이니 당연하겠죠?

 

이번 영화에는 삽입된 곡들이 너무 많아서 곡들에 대한 설명들은 되도록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영화를 안보신 분들에게 스포일러를 하지 않기 위해서 영화 씬들에 대한 설명도 되도록 말을 아끼겠습니다.

 

 

 

 

10cc - I'm Not In Love

 

♬ 10cc - I'm Not In Love (1975)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바로 처음에 나오는 곡은 영국 밴드 10ccI'm Not In Love입니다.

 

 

 

 

유학 시절, 나에게 힘이 되어준 음악들 1편

이 포스팅은 일기 형식의 글이므로 평서체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 돈 없이 유학을 다녀온 이야기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에게는 가끔 줄 바꿈이 어색하게 보일

mystee.tistory.com

필자의 일본 유학시절의 추억의 곡이라서 영화를 보면서 더욱 반갑게 느껴졌던 곡입니다.

 

이 노래는 미국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및 여러 유럽 국가에서 상위 10위에 진입했고, 아일랜드와 캐나다에서 1위, Billboard Hot 100에서 2위를 차지한 전 세계의 획기적인 히트 곡이었습니다.

 

 

 

Redbone - Come and Get Your Love

 

♬ Redbone - Come and Get Your Love (1973)

 

 

 

소니의 워크맨에 '끝내주는 노래 모음집' 테이프를 넣고 음악을 들으며 작업을 시작하는 스타로드 (퀼).

그리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 로고가 뜨면서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이 노래는 1974년 4월 13일 Billboard Hot 100 차트에서 5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이 곡은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도 나옵니다.

 

 

 

 

Raspberries - Go All The Way

 

♬ Raspberries - Go All The Way (1972)

 

 

 

작업을 마치고 한바탕 소동을 벌이고 나서, 그 장소를 빠져나오면서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Go All the Way는 1972년 7월에 발매된 미국의 록 밴드 라즈베리 Raspberry의 싱글로, 이 곡은 Billboard Hot 100에서 5위, Cashbox에서 4위, Record World에서 3위에 올랐습니다.

밴드의 리더인 에릭 카르멘 Eric Carmen이 작곡한 곡으로, 에릭 카르멘의 곡 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고 추천하는 곡은 Never Gonna Fall In Love Again이라는 곡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곡인 All By Myself는 정말 모르는 사람이 없는 아주 유명한 곡이죠.

 

 

 

Blue Swede - Hooked on a Feeling

 

♬ Blue Swede - Hooked on a Feeling (1974)

 

 

 

킬른 일급 보안 감옥으로 오게 된 스타로드

 

 

 

교도관이 자신의 워크맨에 손대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건 내 물건이야!"

 

 

 

@_@

고통받는 스타로드

 

 

 

@_@

영원히 고통받는 스타로드..

어쨌든 위의 씬에서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Hooked on a Feeling은 1968년 마크 제임스 Mark James가 쓴 곡으로 B.J. Thomas의 버전이 원곡입니다.

토머스가 부른 버전에는 일렉트릭 시타(Guitar 말고 Sitar)가 들어가 있으며, 1969년 미국 Billboard Hot 100에 5위까지 오릅니다.

여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삽입된 버전은 1974년 블루 스위드 Blue Swede에 의해 커버된 버전으로, 이 버전은 미국에서 1위까지 오릅니다.

 

 

 

 

Rupert Holmes - Escape (The Pina Colada Song)

 

♬ Rupert Holmes - Escape (The Pina Colada Song) (1979)

 

 

 

다시 워크맨을 되찾는 과정에서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DAVID BOWIE - MOONAGE DAYDREAM

 

♬ DAVID BOWIE - MOONAGE DAYDREAM (1972)

 

 

 

데이비드 보위 DAVID BOWIE의 MOONAGE DAYDREAM,

노웨어로 들어가면서 나오는 곡입니다.

 

글의 상단에서 링크시켜 놓았던 저의 유학시절의 추억의 곡 중에 하나인 데이비드 보위의 STARMAN과 같은 앨범에 들어있는 곡입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게 있어서 반가운 곡이 한곡도 아니고 두곡 씩이나 들어가있네요. ^^

 

이 곡이 수록된 데이비드 보위의 앨범, THE RISE AND FALL OF ZIGGY STARDUST AND THE SPIDERS FROM MARS는 전 세계적으로 약 750만 장이 팔린 앨범입니다.

그 중에 한장을 산 사람이 저입니다. ^^

저의 선생님이셨던 M선생님도 한장 가지고 계시겠죠? (위에 링크한 유학 시절 음악 포스트 참조)

 

 

 

 

Elvin Bishop -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

 

♬ Elvin Bishop -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 (1975)

 

 

 

퀼이 가모라와 분위기를 잡을 때 가모라에게 들려주는 곡입니다.

 

블루스 기타리스트 엘빈 비숍 Elvin Bishop이 작곡하고 연주한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

그런데 이 곡에서 엘빈 비숍은 노래를 하지 않습니다. 그의 걸걸한 목소리가 곡과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 그는 당시 밴드의 백그라운드 싱어였던 보컬리스트 미키 토머스 Mickey Thomas를 초대하여 노래를 부릅니다.

이 곡은 1976년 5월 Billboard Hot 100 싱글 차트에서 3위에 올랐습니다.

 

 

 

The Runaways - Cherry Bomb

 

♬ The Runaways - Cherry Bomb (1976)

 

 

 

마지막 거사를 치르기 위한 작전을 짜는 중에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Cherry Bomb는 여성 밴드 런어웨이즈 The Runaways의 데뷔 싱글입니다.

VH1's 100 Greatest Hard Rock Songs에서 52위,

Billboard Bubbling Under Hot 100 차트에서 최고 6위를 기록합니다.

 

 

 

 

The Five Stairsteps - O-o-h Child

 

♬ The Five Stairsteps - O-o-h Child (1970)

 

 

 

위의 씬들에서 나오는 곡입니다. 영화를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O-o-h Child는 멤버들 구성원이 가족으로 이루어진 시카고의 소울 그룹 파이브 스테어스텝스 The Five Stairsteps의 곡입니다.

이 노래는 1970년 여름 Billboard Hot 100에서 8위에 올랐습니다.

 

 

 

Marvin Gaye and Tammi Terrell - Ain't No Mountain High Enough

 

♬ Marvin Gaye and Tammi Terrell - Ain't No Mountain High Enough (1967)

 

 

 

'끝내주는 노래 모음집 Vol.2'를 넣고 재생시키자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캡틴 아메리카 2 윈터 솔져에서 나온 음악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에게는 가끔 줄 바꿈이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 토르 다크 월드에 삽입된 음악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

mystee.tistory.com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에서 샘 윌슨이 스티브 로저스에게 마빈 게이 Marvin Gaye의 'Trouble Man' 앨범을 추천해주는데, 그 마빈 게이와 타미 테렐 Tammi Terrell이 듀엣으로 부르는 곡, Ain't No Mountain High Enough입니다.

이렇게 희망적이고 밝은 곡에 우울한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이 곡을 부른 마빈 게이와 타미 테렐은 둘 다 불운하게 생을 일찍 마감했습니다.

마빈 게이는 투어가 끝난 후 집에서 지내다가 그의 생일 하루 전인 1984년 4월 1일, 그의 부모의 싸움을 말리다 화가 난 아버지의 권총에 맞아 44세의 젊은 나이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1급 살인 혐의로 재판을 받았으나 의사가 당시 뇌종양으로 정신 상태가 정상이 아니었다는 점을 근거로 들면서 6년간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고 합니다..

타미 테렐은 뇌종양으로 1970년 3월 16일 더욱 이른 나이인 2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납니다.

 

 

 

 

Jackson 5 - I Want You Back

 

♬ Jackson 5 - I Want You Back (1969)

 

 

 

영화의 마지막에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어린 시절의 마이클 잭슨이 있었던 그 유명한 잭슨 파이브 Jackson 5의 I Want You Back,

이 곡은 4주 동안 소울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Billboard Hot 100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롤링 스톤이 선정한 역대 가장 위대한 노래 500곡 중 12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가디언즈 오즈 갤럭시는 MCU의 영화들 중에서 수록된 곡들도 많은 편이고, 한곡 한곡이 다 명곡들 뿐이라 곡에 대해서 소개할 말도 많았습니다.

분명 이 포스팅을 시작할 때에는 '이번 영화에는 삽입된 곡들이 너무 많아서 곡들에 대한 설명들은 되도록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라고 말을 하며 시작했던 것 같은데..

욕심을 부리다보니 또 글이 길어졌네요.

그럼, 다음 MCU 영화 음악 소개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다음 포스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삽입된 음악들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에게는 가끔 줄 바꿈이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에서 나온 음악들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

mystee.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서
빨간 하트로 만들어주세요.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지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 옆을 클릭해서 SNS 공유해주세요.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