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reamer mystee
blogger mystee/꿀팁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만기, 다시 갱신하다.

by mystee 2021. 2. 27. 04:41

 


 

지난해 이맘때쯤에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만기시, 재가입 방법 (feat. 스쿠터 보험료 가장 싼 곳)"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1년이 흘러서 얼마 전에 자동차 보험 만기를 안내하는 우편물이 또 날아왔습니다.

 

 

 

손가락을 이용한 자체 모자이크.

어쨌든 이번에는 다시 스쿠터의 보험을 갱신할 시에 작년과는 달라진 점들을 몇 가지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만기시, 재가입 방법 (feat. 스쿠터 보험료 가장 싼 곳)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에게는 줄 바꿈이나 문단의 나눔 등이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집으로 이런 우편물이 배달이 되었습니다. 귀찮음의 냄새가 납니다.

mystee.tistory.com

재가입 방법은 여전히 동일하기 때문에 위의 게시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타지도 않고 항상 안전운전에 최선을 다하는 저는 이런저런 것들을 다 빼니 보험료가 이렇게 나왔습니다.

첫 가입 때에는 124,570원, 그 다음 해에는 80,580원, 그리고 이번에는 78,730원이군요.

지난해 대비 약 2천원 정도 저렴해졌습니다.

 

 

 

 

스쿠터의 후면과 측면의 사진을 찍어야 한다

 

이번에 보험을 다시 갱신하려고 하니 당황스럽게도 스쿠터의 후면과 측면의 사진이 필요했습니다.

없으면 찍어온 다음에 다시 시도를 해야합니다.

이거 때문에 재가입을 며칠 더 미루다 보니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 만기 안내 우편물이 괜히 한번 더 오더군요.

종이 아깝게.. ㅠ_ㅠ

 

 

 

스쿠터의 용도를 정확히 정해야 한다

 

지난해의 갱신 때와 또 달랐던 점은 스쿠터의 용도를 물어보더군요.

출퇴근용인지, 배달용인지 등을 묻습니다.

아마 배달용을 선택한다면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거나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가정용(출퇴근용)을 선택했고, 마지막쯤에 위와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운행용도[가정용]을 선택했습니다. 유상운송 배달 또는 대여용으로 운행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받을 수 없음을 확인합니다.

 

요즘 배달의 민족이다 뭐다 일반인들도 배달 알바를 쉽게 할 수가 있게 되다 보니 이런 것이 생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쪼록 모두가 다 안전운전을 해서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밤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 사이에는 보험료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스쿠터 보험료, 년 5만 원 (feat.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스쿠터 보험을 갱신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3 나는 라이더 (부제 : 스쿠터의 장점과 단점)(feat. 델리로드 100) 저의 이동수단입니다. KR모터스의 Deliroad 100이라는 녀석입니다. 올해 초에 중고로

mystee.tistory.com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웹사이트에 조금 변화가 생겨서 다시 글을 작성했습니다.

바뀐 웹사이트 때문에 원하는 메뉴를 못 찾겠는 분들은 위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서
빨간 하트로 만들어주세요.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지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 옆을 클릭해서 SNS 공유해주세요.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