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reamer mystee
blogger mystee/상식 & 매너 & 사회

일본의 아베 전 총리가 피격을 당해 사망을 했어도 애도를 할 수만은 없는 이유

by mystee 2022. 7. 11. 00:03

 


 

2022년 7월 8일, 일본의 아베 전 총리가 나라현에서 거리 유세 중에 피격을 당해 사망했다.

처음 이 뉴스를 접했을 때는 이게 진짠가 싶은 믿기 힘든 기분이었고, 유튜브에서 이것저것 검색해 더 확인해보고 일본의 NHK 방송까지 보고 나서야 실감이 났다.

 

그런데 미우나고우나 바로 옆 이웃나라의 전 총리가 사망했는데, 유튜브의 댓글에는 잘 갔다는 내용들이 상당히 많았다.

이유를 불문하고 그냥 일본이 싫어서 그러는 정신이 온전치 못한 사람들도 있어 보인다.

하지만 모두가 다 그런 악플러들인 것은 아닐 것이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위의 방송을 하는 것을 본방으로 한 시간 동안 본 적이 있었다.

위의 영상은 그걸 짧게 요약해놓은 것인데, 안 보신 분들은 꼭 한 번쯤 봐보시길..

위의 영상을 보고 '정말 말도 안 되는 인간이 총리가 됐구나', '일본이 다시 전쟁을 일으키려고 할지도 모르겠구나'라고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어쨌든 이제 아베 신조 전 총리는 죽었다.

매해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를 하러 가고, 일본을 다시 전쟁이 가능한 나라로 만들려고 했던 아베가 다른 사고도 아니고, 전직 자위대원의 총에 맞아 죽었다는 것이 참 아이러니하다.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서
빨간 하트로 만들어주세요.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지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이었다면
공감 버튼 옆을 클릭해서 SNS 공유해주세요.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